본문 바로가기

Link 등등

감사합니다.



# 블로그 총 방문자수 20만건을 넘었습니다. 이대로 가면 2013년 연간방문자수는 10만건을 확실히 넘을 것 같네요. 월간 방문자수는 조금씩 상승중인데 1만건을 아슬아슬하게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 꾸준히 방문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키워드로 찾아서 들어오시는 분들도 있고, 우연히 들어오셨다가 자주 들어오게 된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동안 블로그에서 최고의 키워드는 역시 술탄오브더디스코... 요즘 몇달은 붕어싸만코 포스팅이 계속 사람들을 끌어모으고 있군요.


# 여기 오는 분들 중 블로그를 굴리는 분들도 있을텐데... 확실히 좀 바쁜 사람이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주제를 좁혀서 운영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요리나 여행, 연예 같은 인기있는 주제는 블로그들이 워낙 많아서, 블로그에 상당한 시간을 쓰지 않으면 자리잡기 어려워 보입니다. 개인 단상과 일기를 담는 것도 마찬가지로 다양한 사람들이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그것만으론 부족하구요. 저는 경제학 유학 정보와 해외에서 생활하는 유학일기, 공부한 내용과 경제학으로 세상 보는 이야기, 그리고 음악 이야기로 꾸며 나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야구 관련 글을 조금 추가할까 고민중입니다.  


# 블로그로 돈을 벌거나 하는 것보다는 이 블로그를 통해서 사람들을 만나고 또 여러 익명의 사람들이 도움을 받아간다는 것이 즐겁습니다. 음악 관련 포스팅에 공감해 주시는 분들께도 감사하구요. 제가 인생을 살아가면서 여러 일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도 블로그를 통해 계속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래도 틈틈이 광고는 클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즘 광고수입이 바닥을 기고 있으니;;; 부탁드립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