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k 등등

미국의 붕어싸만코

# 얼마 전에 한국 마트를 갔다가 충격적인 상품을 발견하고 바로 구입했다. 



# 분명히 한국에서 보던 붕어싸만코인데 이름이 MELONA... 메로나다. 헐. 한국에서 메론맛 아이스크림으로 출발한 메로나가 다양한 맛이 있는 건 이미 알고 있었지만, 싸만코까지 메로나란 이름으로 팔린다는 건 처음 발견했다. Melona - ice waffle 이라는 이름이 되었는데... 이 아이스크림의 상징은 붕어이거늘!!!!





# 한국의 붕어싸만코와 동일하다. 하지만 한국에는 없는 딸기맛 붕어싸만코라는 것이 또 하나의 서프라이즈. 원래는 미국에서도 싸만코라는 이름으로 판매되었으나, 미국에서 워낙 메로나라는 아이스크림이 이미 상품성이 있다보니 한 브랜드 하에 통합시킨 듯. 


http://lex10.glyphjockey.com/2007/06/expertly-deployed-and-delicious-asian.html


위 블로그 글을 보면 적어도 2007년에는 samanco였던 것으로 보인다.


# 참고로 이전 글에도 올렸지만 미국에서는 메로나도 다양한 버전이 존재한다.




# 사진에 있는 것처럼 바나나, 딸기, 망고맛 메로나가 존재하며, 영문 위키피디아 링크에 따르면,


http://en.wikipedia.org/wiki/Melona


Red bean(팥), 키위, 라임, 그리고 bell pepper > 피망-_- 맛이 존재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