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이글부터 보세요.



....?


(DC를 하지는 않지만 이런 개그는 좋아합니다.)


# 저는 2010년 8월에 미국에 와서 경제학 박사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코스웍을 끝내고 유학 4년차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아직도 모르는 것이 많지만, 새롭게 경제학 유학을 결심하는 분들의 결정에, 유학 준비를 시작한 후배들의 구체적인 유학준비 과정에 도움이 되기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유학일기를 쓰고 있는데 유학 중이신 분들께서도 공감해 주시고 있습니다. 락음악도 좋아해서 각종 공연리뷰와 빌보드 rock chart 월간정리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학일기와 공부한 내용 요약, 음악 관련 글을 골고루 올리고 있습니다.


# 박사과정 유학에 대한 진로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이 블로그의 글 전체가 폭넓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핵심 내용들은 다음 글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http://econphd.tistory.com/173
(박사 유학 결심 전에 고려해야 할 모든 것)

# 이미 유학을 결심했다면 유학준비 essential 폴더에 있는 모든 글들을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인 큰 그림을 잡는 데는 아래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econphd.tistory.com/361

(유학 준비 3단계와 지원 시기)


# 유학준비 Essential - 유학을 결심하고 구체적으로 유학을 준비하는 데 핵심적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 글들을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FAQ - 유학 준비 및 유학 생활에 있어서 정리해 두면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기재하려고 합니다.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유학일기 - 유학생활 중 겪게 되는 일들을 가감없이 적으려고 합니다. 유학 준비하시는 분들은 유학생활의 단면을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고 유학생활 중이신 분들도 공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추천하는 음악들도 함께 관심 기울여 주세요^^

# STUDY NOTE - 수업을 들은 내용과 읽어본 논문을 정리할 계획입니다.
# 경제학 이야기 - 경제학자의 마음으로 세상을 보는 연습 공간으로 기획했지만, 경제학, 경제학계에 대한 그저 다양하고 잡다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직접적인 리서치와 학습 외에 경제학에 대한 모든 다른 내용이 이곳에 담길 것입니다.
# life story - 삶과 사람에 대한 시선, 영화나 드라마 후기, 개인적인 다짐 등을 담은 공간입니다.
# MUSIC - 유학일기에 담은 내용 외에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깊이있게 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락음악 중심이지만, 대부분의 음악들이 어렵지 않고 일반 음악 팬들도 좋아할 만한 곡들입니다. 음악을 잘 모르셔도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2013년부터 빌보드 rock 챠트를 매월 리뷰하고 있는데, 요즘 인기있는 곡들과 새앨범 소식을 폭넓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 댓글과 방명록은 항상 환영합니다. 가입을 하지 않아도 글을 남길 수 있으니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 주시거나 제가 모르는 부분을 보충해 주시고 질문도 좋습니다. 비밀댓글을 남겨 주셔도 좋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안에서 제가 비밀 답글을 달 수가 없습니다. 그런 분들은 비밀댓글로 이메일 주소와 함께 실명과 소속을 포함한 간략한 자기 소개를 남겨 주시면 됩니다. 또한 제 인적 사항 및 제가 다니는 학교 및 지역에 대한 내용은 댓글로 남기지 말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에도 항상 답해 드리고 있습니다만, 질문받는 내용들 중 상당수는 제가 이미 블로그에 글을 써 둔 경우가 많습니다. 유학에 이미 깊은 열정이 있다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유학준비 essential 폴더에 있는 글들을 읽어보시는 것이 좋고, 블로그 왼쪽을 보면 키워드로 검색할 수가 있으니 검색해 보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은 것은 질문으로 남겨 주시면, 제가 답해 드릴 수 있는 선해서 답해 드리겠습니다.


# 이 블로그의 내용은 전적으로 블로그 운영자의 의견과 생각을 담고 있으며, 제가 속한 어떤 직장이나 단체의 의견이 아님을 분명하게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