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indie/rock

술탄오브더디스코 - 브로콜리 덕원의 또다른 모습 ㅋ

술탄오브더디스코는 인디 씬에서 보기 드문 댄스그룹이다. 일단 닥치고 라이브 감상부터~

술탄오브더디스코 - 마법사 자파 (Live)


음악은 MR을 틀고 보컬보다는 댄스와 공연에 집중하는 보기 드문 그룹인데, 멤버 이름은 압둘라 나잠, 무스타파 더거, JJ 핫산이다. 근데 이들 중 위 라이브 공연에서 가운데 있는 무스타파 더거 = 브로콜리 너마저 덕원이다. 평소에 브로콜리 너마저 음악만 들어오신 분들에게는 가히 충격적인 사실일 텐데, 이런 모습도 볼 수 있다는 것.
아마 라이브를 보신 분들은 장기하와 얼굴들을 떠올리신 분들도 많을 것이다. 그런데 장기하는 이 그룹에 객원멤버로 함께 공연한 적이 있다. 같은 소속사인 붕가붕가레코드 출신인 관계로. 현재는 브로콜리 너마저가 붕가붕가레코드를 나온 상태인데, 이 독특한 프로젝트 술탄오브더 디스코의 향후 활동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음악을 좀 더 잘 듣고 싶은 분들을 위해 뮤비 첨부
일요일 밤의 열기



# 이 간단한 포스팅은 여전히 블로그를 방문자수를 꾸준히 늘려 주는 주 수입원이 되어 주는 군요. ㅋ
# 최근 업데이트를 하자면, 이들은 2013년 1월 새 싱글을 발표했고 2월 중 단독 공연, 그리고 조만간 새 앨범을 낼 예정이라고 합니다. 멤버 라인업에도 좀 변화가 생겨서, 예전에는 댄스 중심의 그룹이었다면 이제는 기타-베이스-드럼 멤버가 추가되어 정식 밴드의 구성을 갖췄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프로필에는 무스타파 더거의 모습이 안 보이네요. 붕가붕가레코드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다음 프로필에는 여전히 그의 이름이 있지만, 최근 라이브 영상에도 더거 없이 2인조로 댄스를 소화하고 있습니다. 약간은 제한적인 활동을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들의 최신 싱글, 오리엔탈 디스코 특급 링크합니다.